- 작성일
- 2025.03.13
- 작성자
- 김보연
- 조회수
- 321
신한대학교-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업무협약식
신한대학교-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업무협약식
협약형특성화고-RISE사업 연계 경기북부 클러스터 협력 체계구축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교장 강성민)는 협약형특성화고교-대학-경기북부 유관산업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2025년 2월 28일, 신한대학교 믿음관 3층 세미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강성민 교장과 전효진 스마트경영부장, 신한대학교 김종규 RISE사업단장을 비롯한 실무진들 외에도 경동대학교 류대현 대외협력부처장, 섬유·패션·피혁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대학·산업체 연계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섬유 산업체 전문가 참여를 통한 최신 섬유 기술 동향 및 산업 변화 대응 교육을 제공하며, 교과 심화학습을 위한 선택과목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섬유공학 관련 전공 및 진로 프로그램,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함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인프라 마련과 활용을 통하여 경기북부 지역 섬유산업의 진로 진학 체험학습 분야에 협력할 계획이다.
□ 김종규 사업단장은 “지역특성화를 위해서는 섬유제조에 대한 기초학문과 이로부터 파생되는 패션 및 디자인 응용분야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의 기본학습을 우리대학에 좀 더 특화시키고, 전문화시키는 과정으로 협력되길 바란다”며 협약의 궁극적인 목적을 강조하였고, 이에 강성민 교장은 ”우리 학교는 장기적으로는 경기북부에 정주하면서 일할수 있는 인력들을 배출하기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한 긍정효과를 기대하며 화답하였다.
첨부: 협약식 사진 2컷, 끝.
사진1. 신한대학교 RISE사업단 단장 김종규(우)와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교장 강성민(좌)
사진2.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신한대학교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