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2021.11.14
작성자
김연아
조회수
690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2021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포스터 금, 은, 동상 수상 - 2020년 이어 금상 2팀, 은상 1팀, 동상 1팀 연달은 쾌거 -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2021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포스터 금, , 동상 수상

- 2020년 이어 금상 2, 은상 1, 동상 1팀 연달은 쾌거 -


□ 신한대학교 바이오생태보건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정성균 교수)는 국민의 구강질환 예방과 구강 위생관리 등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춘 치과위생사를 양성하고자 임상실무와 연구분야에 집중하여 학생들의 실력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4차 산업시대 창의적 보건의료인 양성을 위한 융합교육의 필요성과 발전방향”라는 주제 아래 e-conference 형태로 열린 2021년 한국치위생과학회 종합학술대회 학생학술포스터 부분에서 금상 2팀, 은상 1팀, 동상 1팀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 이는 2020년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에 연단 쾌거이다. 


□ 3학년 김도영 학생 외 5명(구혜민, 권예림, 김유채, 김재영, 박서빈)이 “COVID-19로 인한 치과선정요인의 변화, 조예지 외 4명(한나리, 권정윤, 문지원, 주유정)이 “COVID-19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구취자가인식도와 구강관리의 관련성”이라는 주제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이규성 학생 외 4명 (유연권, 김유선, 김은진, 조수민)은 “e-헬스 리터러시 수준에 따른 구강건강 관리능력 평가”라는 주제로 은상, 곽민영 학생 외 4명(곽주은, 문서윤, 안선미, 황윤경)은 “COVID-19 상황에서 재택근무로 인한 구강건강 관리행태의 변화”로 동상을 수상하였다. 


□ 구혜민 학생은 “이렇게 큰 상을 저희가 받게 되어 너무 신기하면서도 행복합니다. 우선 교수님의 끝없는 관심과 도움 덕분에 저희가 이 상을 받을 수 있었기에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며 과연 잘하고 있는 것인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상을 받음으로써 잘 해내고 있었다는 것이 증명된 것 같아 뿌듯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했으며, 조예지 학생은 “Covid-19 상황 속 이런 큰 대회에 참가하는 것만으로 영광이라고 여겼지만, 생각지도 못한 큰 상을 받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이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옆에서 항상 도와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조원들과 함께 논문을 쓰면서 힘들고 어려운 과정이 있었지만 이렇게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낍니다”라는 벅찬 소감을 밝혔다. 


□ 지도교수인 치위생학과 조한아 교수는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의 연구능력이 저하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학구열이 학문적인 부분에 반영되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으로 생각된다. 앞으로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학문적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248pixel, 세로 6936pixel

사진 찍은 날짜: 2021년 11월 10일 오후 12:05

카메라 제조 업체 : samsung

카메라 모델 : SM-N981N

프로그램 이름 : N981NKSU1DUI4

F-스톱 : 2.0

노출 시간 : 1/39초

IOS 감도 : 250

색 대표 : sRGB

노출 모드 : 자동

35mm 초점 거리 : 28

프로그램 노출 : 자

2021년 한국치위생과학회 학생학술포스터 금, , 동상 수상한 신한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 사진 / [사진-신한대학교 제공]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